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유관기관소식

  • 방위사업청, 히든 챔피언을 글로벌 챔피언으로! 중소벤처 기업에서 답을 찾다
    • 작성자 : 문정운
    • 등록일 : 2021-02-17

    조회수 : 44

  • ㅇ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2월 17일(수) 오후 2시 방위사업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21년도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설명회는 방위사업청의 ’21년 국방 중소·벤처기업 종합 지원 시책에 따른 1,764억 원 규모의 지원사업들의 주요 내용과 올해 추진 계획에 대해 설명한다.


    -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하여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도록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기획하였으며, 청의 지원사업 설명 이외에 2월 5일 시행된 방위산업발전법 주요 내용 설명과 설명회 참여기업의 질의응답 시간도 별도로 반영되어 있다.


    ㅇ ’21년 방위사업청은 코로나 19로 경영여건이 어려운 국방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중소기업의 성장기반을 견고히 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중소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동력을 잃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업무에 중점을 둔다.


    - 첫째, 중소·벤처기업의 전순기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방산 진입을 촉진하고 성장 및 도약이 필요한 기업에게 국방벤처 지원사업 및 국산화 사업을 통한 기술력 향상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해외시장 확장 및 개척을 지원한다.


    - 둘째, 국산화 과제 유형을 핵심부품, 수출연계, 일반부품, 산업부 협력 등으로 다양화하고 방위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략분야를 선정하여 적극적인 국산화 개발을 추진한다. 또한, 기 개발된 부품을 등록하고 체계개발 시 등록된 부품을 검토 후 설계에 반영하여 사용하도록 하는 "국산 부품 등록" 제도를 도입하여 기술기반의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한다.


    - 셋째, 지자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소재, 식품 등 비무기체계까지 포함한 지역특성 개발과제를 벤처지원 사업에 반영하고 추가 지역 벤처센터 지정한다. 또한 기존 선정된 경남·창원 방산 클러스터 지원강화와 성과분석을 통해 방산 혁신클러스터 지원에 대한 중장기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지역 간 협력·상호보완을 통해 지역 균형 뉴딜을 촉진할 계획이다.


    ㅇ 강은호 방위사업청장은 “중소·벤처기업은 방위산업의 근간이자 뿌리로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지원 강화를 통해 방위산업의 혁신성장과 함께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ㅇ 구체적인 내용은 온라인으로 열리는 ’’21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끝>

  • 첨부파일:

이전글
방위사업청, 民.官.軍 이 함께 닫혀있던 수출길을 열다
다음글
방위사업청, 일류 국방기술 개발 역량 확보를 위한 ’21년 국방과학기술 세부 추진계획 확정